지지청 프로젝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혁민 작성일 20-09-15 14:05 댓글 1건 조회 387회

본문


안녕하세요! 지지청입니다!  지난 8월 워크샵을 무사히 마친 후 9월 아이들이 다시 학교로 입교하였습니다.

지금은 현재 1학년은 국토대장정, 2학년은 제주도이동학습으로 3학년만 학교에있으며 각자 프로젝트를 준비해나가는 과정속에있습니다.


지지청은 10월에 2가지 행사를 기획하고있습니다.


첫번째 햇빛잔치

학교 에너지 자립을 위해 활동하는 태양광프로젝트팀이 7학기에 거쳐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1000만원기금을 마련하여 학교 옥상에 태양광판낼이 설치 되었습니다. 

그래서 태양광팀, 지지청팀이 함께 지구를 위한 축제를 해보자고 이야기가 나왔고 학교 내 대안화폐를 이용하여 프리마켓을 진행중인 밤놀음팀과 함께 10월축제를 기획하기로 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단지 학교사람들끼리가 아닌 중학교과 숲속마을 주민들로 대상을 넓히고 부스 음식은 최대한 비건으로 준비 하며 코로나로 인해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일회용품은 생분해일회용품으로 준비하여 지구를 위한, 지구가 아프지 않는 축제를 기획하려 합니다.


두번째 지지청 캠프

금산간디학교와 금산 내 타 대안학교와 타지역 대안학교들과 함께 기후위기를 주제로 1박2일 캠프를 진행하려 합니다. 

 기간: 10/17 ~ 10/18

장소: 풀고개 센터 (금산간디학교)

인원: 10 ~ 16(금산 내 대안학교)

일정(초안)

991585565_1600145376.2581.png                                                                                       

이렇듯 10월에는 큰 두가지 행사와 양봉네트워크 확립을 하려 합니다.


아쉬운것은 학교내 일정으로 온전히 프로젝트에 아이들이 참여할 수 없다는 점과  지역사회와 함께 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햇빛 잔치는 원래 금산 읍내에서 진행하려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읍내에서 진행할수 없어 그 범위를 학교와 인근마을 주민으로 밖에 할수가 없고 지지청캠프 또한 타지역에서 사람이 오는것이 불안하여 쉽게 일정을 확정 하지 못하고있습니다. 남은 1달 반동안 지역과 함께할수있는 부분 혹 조금 더 마을과 밀접하게 할 수 있는 프로젝트들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댓글목록

박상미님의 댓글

박상미 작성일

바람 선선한 10월에 행사가 2개나 진행된다고 하니
기대되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합니다. ^^
지지청 팀원들이 많이 바쁘겠군요. 조만간 사업 후기 또 적어 주세요. 파이팅